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프로그래밍 및 개발 공부하기

프로필사진
  • 글쓰기
  • 관리
  • 태그
  • 방명록
  • RSS

프로그래밍 및 개발 공부하기

검색하기 폼
  • 분류 전체보기 (276) N
    • 알고리즘 (6)
      • 동적계획법 (4)
      • 홍정모 알고리즘 (2)
    • 자바 (4)
    • 백준 스터디 (155) N
      • 프로그래머스 (22)
    • 홍정모 따라 배우는 C++ (9)
      • C++ 오버로딩 (5)
      • C++ 함수 (3)
      • 포인터와 참조자 (1)
    • 파이썬 (2)
    • 정보처리기사 (21)
      • 페이지 교체 알고리즘 (3)
    • 매치업 (10)
      • 통계로 하는 탐색적 데이터분석 (8)
      • 빅데이터 분석 프로젝트 실무 (2)
    • C언어 (7)
    • ADP (7)
    • 웹개발 (12) N
      • html (4)
      • Flex와 Grid -1분코딩 (8) N
    • 게임 (1)
      • 유니티 (1)
    • 공부정리 (5)
    • CS (0)
      • 윤성우 TCPIP (0)
    • 구름 (2)
      • 얄코 Java (7)
      • 효빈 JS (0)
      • 따라하며 배우는 html,css (6)
  • 방명록

2025/07/18 (5)
qsort와 compare 완벽 이해

# qsort와 compare 완벽이해 🔷 C언어의 기본 정렬 함수: qsort 📌 qsort 정의 qsort()는 C 표준 라이브러리에서 제공하는 배열 정렬 함수입니다. 배열을 정렬하려면 배열의 시작 주소, 배열 크기, 요소 크기, 정렬 기준을 지정해야 합니다. 함수의 형태는 다음과 같습니다. qsort(base, nitems, size, compar); 예제 코드: #include #include int compare(const void* a, const void* b) { int x = *(int*)a; int y = *(int*)b; return x - y;}int main() { int arr[] = {5, 2, 8, 1, 3}; ..

C언어 2025. 7. 18. 22:23
데이터베이스 스키마의 3가지 종류(외부, 개념, 내부)

# 데이터베이스: 스키마의 3종류 🔷 스키마란? 🔷 정의 스키마란 데이터베이스가 저장한 데이터의 구조와 규칙을 정의해 둔 설계도입니다. 데이터베이스는 수많은 데이터를 저장하지만, 그 데이터가 어떤 의미를 갖는지 컴퓨터는 알 수 없습니다. 그래서 데이터베이스 내부에는 테이블, 컬럼, 자료형, 제약조건, 관계 등을 기록해 놓은 정의 정보가 반드시 필요하며, 이 정의 정보가 바로 스키마(schema)입니다. 스키마는 데이터베이스 내부의 데이터 사전(data dictionary)에 저장된 메타데이터로, 실제 데이터가 아니라 데이터를 관리하고 해석하기 위한 틀입니다. 🔷 데이터베이스 예시 다음은 한 학교의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실제 데이터..

정보처리기사 2025. 7. 18. 22:17
파이썬 Set 완벽 정리: 개념, 메서드, 집합 연산, 값 접근 방법

✅ 파이썬 set 완벽 정리 — 개념, 메서드, 집합 연산, 값 접근 방법까지 🔷 파이썬 set이란? 파이썬의 set은 수학에서의 집합과 동일한 개념을 가진 자료형입니다. 중복되지 않는 데이터들의 모음이며, 순서가 없고, 값의 추가와 삭제가 가능합니다. 📌 set의 특징 중복된 값은 하나로 처리됩니다. 저장된 순서를 기억하지 않습니다. 값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가변형). a = {1, 2, 2, 3}print(a) 출력: {1, 2, 3} 🔷 파이썬 set 생성하기 1) 기본 생성 s = {'apple', 'banana', 'cherry'}print(s) 출력: ..

파이썬 2025. 7. 18. 18:25
백준 4485 녹색 옷 입은 애가 젤다지? Python 다익스트라

백준 4485 녹색 옷 입은 애가 젤다지? Python ✅ 문제 소개 문제 내용 젤다의 전설 게임 속 주인공은 **링크**입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녹색 옷 입은 애가 젤다지?”라고 착각합니다. 스트레스를 받은 링크는 도둑루피로 가득한 동굴에 들어갑니다. 링크는 동굴을 통과하며 최대한 적은 루피만 잃고 출구까지 도달해야 합니다. ✅ 테스트케이스 입력 예시 35 5 43 9 13 2 70 출력 예시 Problem 1: 20 ✅ 문제 설명 동굴 구조 입력 예시에서 주어진 3×3 동굴입니다. 각 칸의 숫자는 해당 칸을 지나갈 때 잃는 루피입니다. ..

백준 스터디 2025. 7. 18. 15:47
백준 4485 녹색 옷 입은 애가 젤다지? C++ 풀이

백준 4485 녹색 옷 입은 애가 젤다지? C++ ✅ 문제 소개 문제 내용 젤다의 전설 게임 속 주인공은 링크입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녹색 옷 입은 애가 젤다지?”라고 착각합니다. 스트레스를 받은 링크는 도둑루피로 가득한 동굴에 들어갑니다. 링크는 동굴을 통과하며 최대한 적은 루피만 잃고 출구까지 도달해야 합니다. ✅ 테스트케이스 입력 예시 35 5 43 9 13 2 70 출력 예시 Problem 1: 20 ✅ 문제 설명 동굴 구조 입력 예시에서 주어진 3×3 동굴입니다. 각 칸의 숫자는 해당 칸을 지나갈 때 잃는 루피입니다. ..

백준 스터디 2025. 7. 18. 15:24
이전 1 다음
이전 다음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 그리디알고리즘
  • dfs
  • DP
  • HTML
  • 알고리즘 문제풀이
  • 파이썬코딩
  • 코딩테스트
  • 문자열처리
  • 문제 풀이
  • 코딩 테스트
  • 알고리즘기초
  • 상속
  • 코딩
  • 백준
  • 브루트포스
  • C++
  • 객체지향
  • 프로그래머스
  • 알고리즘
  • 프로그래밍
  • 그래프 탐색
  • 알고리즘문제풀이
  • 그리디
  • python 알고리즘
  • Python
  • 파이썬
  • 동적계획법
  • c언어
  • 문제풀이
  • 동적 계획법
more
«   2025/07   »
일 월 화 수 목 금 토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
반응형

Blog is powered by Tistory / Designed by Tistory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