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준 비밀번호 발음하기 4659 파이썬 문제 좋은 비밀번호를 판단하는 규칙은 다음과 같습니다. 반드시 모음을 하나 이상 포함해야 합니다. (모음은 a, e, i, o, u) 모음이 3개 연속, 또는 자음이 3개 연속 오면 안 됩니다. 같은 문자가 연속으로 두 번 나오면 안 됩니다. 단, `ee`와 `oo`는 허용합니다. 입력은 여러 개의 테스트 케이스이며, 마지막 입력은 `"end"`로 종료됩니다. 출력은 ` is acceptable.` 혹은 ` is not acceptable.` 형식으로 출력해야 합니다. 테스트케이스 입력: atvptouibontreszoggaxwiinqeeph..
백준 등수 구하기 1205 C++ 문제 설명 백준 온라인 저지 1205번 등수 구하기 문제는 다음과 같은 상황을 다룹니다. 랭킹 리스트에는 최대 P개의 점수가 비오름차순(=내림차순)으로 저장되어 있습니다. 새로운 점수가 들어왔을 때, 이 점수가 몇 등에 위치하게 되는지 구하는 문제입니다. 만약 리스트가 꽉 차 있다면, 새 점수가 마지막 점수보다 커야만 들어갈 수 있습니다. 동점일 경우에는 “같은 점수 중 가장 높은 순위”를 공유하게 됩니다. 리스트에 들어갈 수 없다면 -1을 출력합니다. 접근 방법 입력 처리 N: 현재 리스트..
백준 흙길 보수하기 1911번 파이썬 풀이 문제 비가 내려 흙길 위에 여러 개의 물웅덩이가 생겼습니다. 월드학원에서는 길이가 L인 널빤지를 충분히 가지고 있습니다. 목표는 모든 물웅덩이를 최소 개수의 널빤지로 덮는 것입니다. 입력 * 첫 줄에 웅덩이 개수 N과 널빤지 길이 L이 주어집니다. * 다음 줄부터 N개의 웅덩이 정보가 주어지며, 각 줄에는 웅덩이의 시작 위치와 끝 위치가 들어옵니다. * 웅덩이들은 겹치지 않습니다. 출력 * 모든 웅덩이를 덮기 위해 필요한 널빤지의 최소 개수를 출력합니다. 테스트케이스 입력 3 31 6..
백준 흙길 보수하기 1911번 C++ 풀이 문제 비가 내려 흙길 위에 여러 개의 물웅덩이가 생겼습니다. 월드학원에서는 길이가 L인 널빤지를 충분히 가지고 있습니다. 목표는 모든 물웅덩이를 최소 개수의 널빤지로 덮는 것입니다. 입력 * 첫 줄에 웅덩이 개수 N과 널빤지 길이 L이 주어집니다. * 다음 줄부터 N개의 웅덩이 정보가 주어지며, 각 줄에는 웅덩이의 시작 위치와 끝 위치가 들어옵니다. * 웅덩이들은 겹치지 않습니다. 출력 * 모든 웅덩이를 덮기 위해 필요한 널빤지의 최소 개수를 출력합니다. 테스트케이스 입력 3 31 6..
백준 14891번: 톱니바퀴 (파이썬) 문제 풀이 문제 설명 백준 14891번 톱니바퀴 문제는 4개의 톱니바퀴가 주어지고, 각각 8개의 톱니(극: N=0, S=1)로 구성되어 있을 때, 주어진 회전 명령에 따라 톱니들이 어떻게 움직이는지를 시뮬레이션한 뒤 최종 점수를 계산하는 문제입니다. 핵심 규칙 회전 명령을 받은 톱니는 무조건 회전합니다. 인접한 톱니는 서로 맞닿은 극이 다르면 반대 방향으로 회전합니다. 맞닿은 극이 같으면 그쪽 전파는 멈춥니다. 최종 점수는 다음과 같이 계산됩니다. 1번 톱니의 12시 방향이 S극 → +1점 2번 톱니의 1..
백준 14891번 톱니바퀴 C++ 풀이 정리 문제 설명 백준 14891번 톱니바퀴 문제는 4개의 톱니바퀴가 주어지고, 각각 8개의 톱니(극: N=0, S=1)로 구성되어 있을 때, 주어진 회전 명령에 따라 톱니들이 어떻게 움직이는지를 시뮬레이션한 뒤 최종 점수를 계산하는 문제입니다. 핵심 규칙 회전 명령을 받은 톱니는 무조건 회전합니다. 인접한 톱니는 서로 맞닿은 극이 다르면 반대 방향으로 회전합니다. 맞닿은 극이 같으면 그쪽 전파는 멈춥니다. 최종 점수는 다음과 같이 계산됩니다. 1번 톱니의 12시 방향이 S극 → +1점 2번 톱니의 12시 ..
등수 구하기 시간 제한메모리 제한제출정답맞힌 사람정답 비율2 초128 MB328378828733427.320%문제태수가 즐겨하는 디제이맥스 게임은 각각의 노래마다 랭킹 리스트가 있다. 이것은 매번 게임할 때 마다 얻는 점수가 비오름차순으로 저장되어 있는 것이다.이 랭킹 리스트의 등수는 보통 위에서부터 몇 번째 있는 점수인지로 결정한다. 하지만, 같은 점수가 있을 때는 그러한 점수의 등수 중에 가장 작은 등수가 된다.예를 들어 랭킹 리스트가 100, 90, 90, 80일 때 각각의 등수는 1, 2, 2, 4등이 된다랭킹 리스트에 올라 갈 수 있는 점수의 개수 P가 주어진다. 그리고 리스트에 있는 점수 N개가 비오름차순으로 주어지고, 태수의 새로운 점수가 주어진다. 이때, 태수의 새로운 점수가 랭킹 리스트에..
https://www.acmicpc.net/problem/15740 이 문제에서 지금 덧셈과 뺄셈은 구현했다.지금 뺄셈의 문제점A>=B일 때만 작동한다둘 다 양수일 때만 작동한다. 코드를 보면,#include #include #include using namespace std;void Substraction(char*A,char*B){ char Sum_arr[10002]; int A_start=(int)strlen(A)-1; int B_start=(int)strlen(B)-1; int start=0,temp=0,cal=0; int end=max(A_start,B_start); while((A_start>=0 || B_start>=0) && start=0;i--) ..
백준 문제 A+B를 기준으로 실험하였다.https://www.acmicpc.net/problem/1000우선 이건 성공했다. 정모형이 홍랩에 있는 코드는 올리지말라고 해서 힌트 안 보고 나혼자 한 코드를 우선 올리겠다. #include #include #include using namespace std;void Substraction(char*A,char*B){ }void Addiction(char*A,char*B){ char Sum_arr[10002]; int A_start=(int)strlen(A)-1; int B_start=(int)strlen(B)-1; int start=0,temp=0,cal=0; int end=max(A_start,B_star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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